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스마트 시티패스 앱’ 이용 편의 확대

기사입력 2022.05.28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시민 만족 기대
    3. 스마트 시티패스 앱 화면 및 부천 시민인증 예시 화면.jpg
    스마트 시티패스 앱 화면 및 부천 시민인증 예시 화면

    [더코리아-경기 부천] 부천시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 시티패스 앱을 지난 25일부터 전면 개편해 운영 중이다.

     

    스마트 시티패스 앱은 2021년 7월 30일 교통서비스를 시작으로 환경, 데이터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올인원(All-in-One)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1차 오픈한 지도기반 교통서비스에 국한되었으나, 깨끗한 마을 서비스(불법쓰레기 정보제공 등), 주차공유 서비스,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해 ‘홈 화면'에서 모든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새로워진 앱은 실행 후 바로 보이는 홈 화면에서 전체 서비스 확인 및 접속이 가능하며, ▲마이혜택(각 서비스 마일리지 제공 및 사용) ▲마이교통(공유전동킥보드, 공유전기자전거, 공유차, 주차공유 이용) ▲마이시티(마이데이터, 깨끗한 마을 서비스 등 이용) ▲마이패스(부천시민 인증, 혜택 현황 확인 등)로 구성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스마트 시티패스는 시민의 일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제공하기 위해 구축한 플랫폼”이라며 “하나의 앱에서 모든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