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배섬 학생기자단, 진도를 알리는 첫발을 내딛다

기사입력 2024.04.23 20: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4회 진도교육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 개최

    1.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 2024(기념).jpeg

     

    [더코리아-전남 진도] 전라남도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19일 진도교육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오늘 행사에서는, 관내 초(5「6학년)·중·고교 학생으로 구성된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34명과 담당교사 17명을 대상으로, 힘찬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은 2021년에 구성된 이래, 올해로 4년째 진도교육 보배섬 블로그를 통해 교내외 소식과 지역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 해오고 있다. 학생들은 기자로 활동하면서 우리 지역을 홍보하며 애향심을 기르고, 자발적인 매체 생산 및 미디어를 활용한 소통 기회를 기반으로 발전적인 청소년 문화를 주도할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사문 작성 기본 원칙과 효과적인 블로그 보도 사진 촬영 기법」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직접 교내외 보도자료를 작성한 후 피드백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교사 연찬회」에서는 학생들의 기자활동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각급 학교에서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홍보보도자료를 제작하여, 학교 행사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김○○(진도지산중) 학생은 “진도교육 학생기자단으로서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올해 처음 학생 기자단 담당 업무를 맡은 한 교사는 “협의회를 통해 블로그 학생 기자단 활성화를 위한 교사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자리였다.”라고 말하였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다각도로 학교 · 지역 · 사회를 바라보는 기사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 학생기자 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취재 활동은 진로 선택뿐만 아니라, 주체성과 시민의식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 기자단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1.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 개최.jpe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