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국립나주박물관,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와 MOU 체결

기사입력 2024.04.23 15: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교육·역사·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지난 23일 국립나주박물관,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와 지역교육·역사·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산강 유역을 중심으로 한 지역의 교육·역사·문화 관련 프로그램과 행사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마한·백제권 자료를 지역민에게 제공하고, 나주지역 역사를 알리는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향후 협력 사업으로 마한의 고대사와 우리 지역의 역사를 알리기 위한 ▲마한 인문학 아카데미, 가족과 함께 나주 역사를 배워보는 ▲우리 역사 체험 독서 캠프 등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위해 협력 분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양창완 관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우리 도서관이 영산강 유역의 고대 마한, 백제 역사 관련 자료를 보유한 기관으로 지역의 역사·문화 보존하고 독서문화 발전시키고자 세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및 국립나주박물관 관계자 역시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사진1.jpg

     

    관련사진2.jpg

     

    관련사진3.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