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우리 모두 '지구를 위한 10분!'에 참여해요!

기사입력 2024.04.23 15: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흥동초등학교 홍보동아리 '지구의 날 소등 행사' 홍보

    지구의 날 불끄기 챌린지(고흥동초).JPG

     

    고흥동초홍보동아리.jpg

     

    [더코리아-전남] 고흥동초등학교(교장 김종심)의  홍보동아리 'GO-pro' 학생들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소등 행사를 위한 홍보에 나섰다.

     

    홍보동아리 학생들은 이날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끄기 실천을 다짐하고 가정의 참여를 호소했다.

     

    지난 2023년 창단한 홍보동아리 'Go-pro' (김도이, 박혜원, 신주은, 임서하,  정지후, 조현우, 홍지윤)는 탄소중립, 지속가능발전, 생물다양성, 학교폭력예방, 학교행사홍보 등 다양한 주제로 탐구활동, 홍보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고흥동초 홍보동아리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에서 학생들은  '지구를 위한 10분 불끄기 행사'에 참여한 인증샷과 소감을 패들렛에 올리는 활동에 참가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했다.

    또 이들 학생들은 이런 경험을 인터넷 공간의 소통의 장에서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환경과 기후, 에너지 절약 등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기도 했다. 6학년 4반 신효정 학생은 "지구 시간에 참여하며 촛불을 켜고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니 재미있고 색다른 느낌이 들었다."며 참가 소감을 전하였다.

     

    고흥동초등학교 홍보동아리 학생들은 앞으로도 '지구 지킴이'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녹색 생활을 실천할 예정이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