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단편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신성훈&박영혜 감독 ‘할리우드월간영화제’ 12월호 수상작 선정

기사입력 2022.12.07 09: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보도자료] 단편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신성훈&박영혜 감독 ‘할리우드월간영화제’ 12월호 수상작 선정.jpg

    신성훈 감독과 박영혜 감독이 ‘2022할리우드월간영화제’에서 11월호 드라마 숏츠영화 수상작에 이어 12월 드라마 숏츠 수상작에도 선정됐다. 벌써51관광이라는 새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축하 받을 만한 소식이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 영화는 이달에 개최되는 ‘2022아시아웹어워즈’에서 무려5개의 부문에 노미네이션이 됐다.

    이어 인도 영화제 ‘제2회 베티아국제영화제페스티벌’에서 3개 부문에 노미네이션이 됐다. 현재 상황으로 보면 60관왕은 거뜬히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다. 사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국내 단편영화로 전 세계 영화제에서 51개의 트로피를 휩쓸면서 역사로 남게될 작품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최단시간에 51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영화는 ‘짜장면 고맙습니다’ 가 유일무이한 최고 기록을 세운 영화이다. ‘할리우드월간영화제’ 는 ‘장애인 소재를 아름답고 따뜻하게 풀어낸 부분에 대해 모든 심사위원들의 공통적인 삼사평이였다. 한국 단편영화 중 최고였다. 축하드린다’ 며 응원 했다.

    한편 신성훈은 내년3월초 초호화 판타지 독립영화 ‘신의선택’ 으로 오스카 아카데미 입성 목표로 앞 전 작품 ‘짜장면 고맙습니다’ 스텝들과 다시 한 번 더 호흡을 맞춰 내년8월중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