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주시 위기청소년, ‘꿈멘토와 꿈꾸다!’

기사입력 2022.08.07 2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6일 4차 직업체험프로그램 ‘꿈멘토와 꿈꾸다’ 진행
    위기청소년 25명 대상으로 박길수 꿈멘토와 함께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 제공

    전주시 위기청소년, ‘꿈멘토와 꿈꾸다!’ (1)

     

    [더코리아-전북 전주]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 보도자료 서체는 조선후기 전주의 목판 인쇄본인 완판본을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린 것입니다.

    (센터장 정혜선)는 6일 전주지역 학교장과 청소년유관기관장의 추천을 받은 위기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4차 직업체험프로그램인 ‘꿈멘토와 꿈꾸다’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호남지부장인 박길수 꿈멘토(반려견 케어센터 개토피아 대표)로부터 꿈을 이룬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시범견과 함께 반려견 훈련법과 낯선 개의 물림사고 예방법 등에 대해 체험했다.

     

     이와 관련 ‘꿈멘토와 꿈꾸다’는 직업현장에 있는 꿈멘토를 직접 만나 생생한 직업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직접 직업체험을 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꿈멘토들이 참여해 위기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구체적으로 1388청소년지원단에 소속된 ㈜더치콩과 문영미커피문화아카데미에서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무료로 제공해 17명의 청소년이 직업체험에 참여했으며, 1388청소년지원단 소속 셀그 사진관에서 무료로 2명의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진작가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이어 향후 ㈜나무풍경에서 가구디자이너 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꿈멘토와 꿈꾸다’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강아지를 너무 귀여워해서 반려견행동교정전문가 직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꿈멘토선생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너무 보람 있는 일이라고 생각이 들었다”면서 “체험을 해보니 더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반려견행동교정전문가가 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역사회 전문직업인들이 나서서 청소년들의 꿈멘토가 되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양한 직업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신규 꿈멘토 발굴 및 연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무료 프로그램 및 상담은 센터 누리집(www.jjsangdam.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