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청년센터, “新(신)나고 매력적인 라이브커머스!”

기사입력 2022.06.28 2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도내 청년 대상 매력적인 新(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시행
    - 6월 24일~7월 12일 모집하여 7월 14일부터 5주간 아카데미 진행

    [더코리아-경남] (재)경남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김태영)에서 운영 중인 경남청년센터(센터장 직무대리 박정의)는 경남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경남 라이브커머스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해 2022년 청년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최근 비대면 쇼핑 수요의 증가 및 라이브커머스 산업이 급부상함에 따라 경남연구원에서는 「경남 라이브커머스 산업 육성방안」(김진형, 경남연구원 정책연구 2021-22)에 대한 연구가 진행됐다. 경남청년센터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는 해당 연구 결과에 따른 시범사업으로써 지역 상품의 효과적인 판매와 새로운 경남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도모하는 실효성 있는 청년사업을 목표로 기획되고 시행된다.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는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12일까지 5주간 총 10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이론 ▲스마트스토어 운영 ▲세일즈와 마케팅 전략 ▲방송기획 구성 ▲방송장비 조작 및 송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론교육을 보완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까지 진행해 교육 이수 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집은 6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경남청년정보플랫폼(www.gyeongnam.go.kr/youth)을 통해 진행되며 도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7월 1일 18시에는 ‘유튜브 배우고 라이브커머스로 돈 벌자’라는 시범특강을 통해 청년들의 사업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박정의 경남청년센터 센터장 직무대리는 “도내 청년들이 떠나지 않도록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직군의 일자리 혹은 일거리를 만드는 것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수강하는 청년들이 경남의 미래세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