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굿잡버스’, 대구 수성구청 광장 찾아

기사입력 2022.06.12 14: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2.일잡(job)고 행복잡(job)고 ‘굿잡버스’, 수성구청 광장 찾아.jpg

     

    [더코리아-대구 수성구] 수성여성일자리센터가 주관하는‘굿잡(Good job) 버스’가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성구청으로 찾아온다.

     

    ‘굿잡(Good job) 버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은 누구나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직업적성검사 및 직업교육훈련 안내 및 연계, 현장면접 등의 원스톱 직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수성구청 광장에서 개최되는‘굿잡버스’행사에는 수성여성클럽에서 주관하는‘로즈아트 플리마켓’과 ‘캘리그라피 행사’도 함께 열린다.

     

    수성새일센터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한 솜씨 있는 여성들이 셀러로 참여해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반려동물 용품, 꽃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더불어 행복한 마을 만들기 5호 고산3동 주민으로 이루어진 고산을 품은 사람들 회원 10여명은 캘리그라피 글씨를 직접 새긴 에코백 100여개를 제작해 이웃들에게 나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주민들이 캘리그라피에 대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원하는 문구로 직접 써주기도 진행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여성의 경제활동과 사회참여를 높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특히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