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세계로 넘나드는 국제교류 수업 이젠 우리 교실에서 실천해요!

기사입력 2022.05.28 12: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시교육청, ‘수업중심 국제교류 A to Z’직무연수 성황리 종료
    단위 학교 내 국제교류 기반 조성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세계로 넘나드는 국제교류 수업 이젠 우리 교실에서 실천해요 1.jpeg

     

    [더코리아-세종]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최은희,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 21일과 28일 양일간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수업중심 국제교류 A to Z’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성큼 다가온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학교 환경을 제공하고 교사가 자신의 수업 안에서 국제 공동프로젝트의 운영을 통해 국제교류를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20년 이래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수업중심 청소년 국제교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 세종 관내 초·중·고 중 국제교류 협력학교 37개교*의 운영을 지원 중이다.

    초20교

    고운초, 늘봄초, 다빛초, 다정초, 대평초, 도담초, 미르초, 반곡초, 부강초, 새롬초, 새움초, 세종도원초, 아름초, 여울초, 연세초, 연양초, 조치원대동초, 한결초, 한솔초, 해밀초

    중 8교

    글벗중, 나성중, 다정중, 두루중, 보람중, 아름중, 어진중, 한솔중

    고 9교

    반곡고, 세종국제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세종여고, 세종장영실고, 소담고, 아름고, 한솔고, 해밀고

     

     특히,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는 프로젝트 별로 해외 협력학교를 직접 매칭하여 국제교류에 관심을 가진 교사가 국제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교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이유진 교사는 “왜 국제교류가 교실 수업에서 구현되어야 하는지부터 어떻게 국제 공동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알찬 연수였다”라며,

     

     “앞으로 문화이해나,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외 협력학교와 운영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지속적으로 단위 학교에서 수업중심의 국제교류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고, 청소년이 글로벌 역량과 소양을 갖춘 국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국제교류를 위한 교사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2022 세종 국제청소년포럼, 청소년 웹 세미나 등을 통해 청소년이 미래사회를 통찰할 힘과 국제사회에 책무성을 가진 품격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