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광역시의회, 제305회 임시회 개회

기사입력 2022.03.28 13: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조례안, 교육청 추경예산안, 건의안 등 34건 처리

    220328-제305회 광주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JPG

     

    [더코리아-광주]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3월 28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4월 8일까지 12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교육청의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고, 조례안 19건, 예산안 1건, 동의안 7건, 건의안 1건, 의견청취의 건 2건, 보고안 4건 등 총 34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할 조례안으로는

     

      -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의회 시험수당 지급 조례안」,

      -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7건,

      -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기후위기 대응 기본 조례안」등 4건,

      -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

      -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지원포럼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이다.

     

    아울러 「2022년도 제1회 광주광역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광주청년센터 운영 민간위탁 변경 동의안」등 7건의 동의안과「여성가족부 존치 요구 대정부 건의안」, 「광주 도시계획시설(공원:중앙근린공원)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변경) 의견청취의 건」2건, 「광주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운영 민간위탁(재위탁) 보고안」등 4건의 보고안도 처리할 계획이다.

     

    김용집 의장은 “임기 말 졸속 심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시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제도인지를 심도 있게 살펴 달라”고 언급한 뒤 “차기 정부 인수위에 우리시의 주요현안이 새 국정과제에 반영되도록 우리 시의회도 더욱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반재신 의원, ‘생존수영 보조금 유용 의혹 관련 보조금 정산시스템 개선 촉구’ ▲김점기 의원 ‘영락공원 화장장 관련’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뤄졌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