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목)

  • 흐림속초19.9℃
  • 구름많음21.3℃
  • 흐림철원20.8℃
  • 흐림동두천22.2℃
  • 흐림파주20.7℃
  • 구름많음대관령20.7℃
  • 구름많음춘천21.6℃
  • 흐림백령도17.2℃
  • 구름많음북강릉21.7℃
  • 흐림강릉23.7℃
  • 흐림동해22.1℃
  • 흐림서울23.2℃
  • 흐림인천22.2℃
  • 구름많음원주22.9℃
  • 구름많음울릉도21.8℃
  • 흐림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3.5℃
  • 구름많음충주23.1℃
  • 흐림서산24.8℃
  • 구름많음울진22.9℃
  • 구름많음청주24.3℃
  • 흐림대전23.7℃
  • 흐림추풍령23.1℃
  • 흐림안동22.4℃
  • 구름많음상주22.7℃
  • 구름많음포항24.5℃
  • 흐림군산21.2℃
  • 흐림대구24.0℃
  • 흐림전주22.4℃
  • 흐림울산22.1℃
  • 흐림창원22.1℃
  • 흐림광주22.1℃
  • 흐림부산21.4℃
  • 흐림통영21.1℃
  • 흐림목포21.4℃
  • 흐림여수21.7℃
  • 흐림흑산도21.6℃
  • 흐림완도22.9℃
  • 흐림고창23.8℃
  • 흐림순천21.8℃
  • 흐림홍성(예)24.2℃
  • 구름많음22.7℃
  • 구름많음제주23.5℃
  • 구름조금고산22.7℃
  • 구름많음성산22.5℃
  • 구름많음서귀포22.1℃
  • 흐림진주22.5℃
  • 흐림강화21.7℃
  • 구름많음양평21.8℃
  • 구름많음이천22.5℃
  • 흐림인제21.4℃
  • 구름많음홍천22.7℃
  • 구름많음태백23.8℃
  • 구름많음정선군22.5℃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보은23.6℃
  • 구름많음천안22.9℃
  • 흐림보령22.7℃
  • 흐림부여22.4℃
  • 흐림금산22.4℃
  • 흐림23.2℃
  • 흐림부안23.1℃
  • 구름많음임실23.0℃
  • 구름많음정읍25.5℃
  • 구름많음남원23.7℃
  • 흐림장수22.1℃
  • 흐림고창군23.5℃
  • 흐림영광군22.7℃
  • 흐림김해시21.7℃
  • 흐림순창군22.8℃
  • 흐림북창원23.1℃
  • 흐림양산시22.3℃
  • 흐림보성군22.1℃
  • 흐림강진군22.4℃
  • 흐림장흥21.7℃
  • 흐림해남23.2℃
  • 흐림고흥22.3℃
  • 흐림의령군22.9℃
  • 흐림함양군21.9℃
  • 구름많음광양시23.8℃
  • 흐림진도군21.3℃
  • 구름많음봉화22.9℃
  • 구름많음영주23.0℃
  • 구름많음문경23.2℃
  • 구름많음청송군23.2℃
  • 흐림영덕25.8℃
  • 구름많음의성23.6℃
  • 구름많음구미23.9℃
  • 흐림영천23.1℃
  • 흐림경주시23.4℃
  • 흐림거창21.2℃
  • 흐림합천23.0℃
  • 흐림밀양21.8℃
  • 흐림산청22.1℃
  • 흐림거제21.9℃
  • 흐림남해21.7℃
  • 흐림22.7℃
기상청 제공
한음저협, 첫 공식 마스코트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

한음저협, 첫 공식 마스코트 공개

브랜드송 및 징글도 선보일 예정

image01.png

 

[더코리아-연예]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2024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념 로고를 공개한데 이어, 한음저협의 역할과 정체성을 담은 첫 공식 마스코트와 브랜드송 및 징글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음저협의 첫 공식 마스코트로 선정된 ‘한송이’, ‘한음이’는 각각 원숭이와 팔분음표 모양의 캐릭터로 협회를 상징하는 로고 모양의 얼굴과 모자처럼 생긴 이분쉼표를 활용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오도록 디자인 되었다. 브랜드송 수상작 ‘지켜줄게-I’ll be here‘과 징글 수상작 ’From Your Komca‘은 대한민국 음악 저작권과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협회의 역할을 따듯한 사운드와 협회의 ‘음악을 지킵니다, 음악인을 지킵니다’ 슬로건을 담아낸 가사로 표현했다.

 

음악 저작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협회의 역할을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한음저협이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약 2달간 진행한 공모전에는 40여개의 마스코트 작품과, 각각 50여개, 60여개의 브랜드송, 징글 작품이 접수 되었다.


공모전 심사에는 한음저협의 임직원 전원이 참가하여 협회의 역할과 정체성을 가장 잘 표현한 마스코트, 브랜드송, 징글을 각 1편씩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2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음저협 본사에서 마스코트 대상 수상자(유성훈), 브랜드송 대상 수상자(박준하, 정수경), 징글 대상 수상자(강주은)와 협회 본부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한음저협 측은 밝혔다.

 

[크기변경]image02.png

 

한음저협 관계자에 따르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마스코트는 각종 대내외 행사와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에 활용될 예정이며, 굿즈로도 제작 되어 협회 본부 1층에 있는 박물관에 전시되는 한편 SNS 및 현장 참여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송과 징글은 가수 섭외와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브랜드 영상과 함께 올해 하반기 대중들에게 공개될 계획이다.

 

추가열 회장은 “협회가 처음 선보인 마스코트, 브랜드송, 징글을 통해 음악 저작권 보호의 중요성이 대중 분들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회 브랜드 홍보 활동을 통해 음악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와 보호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