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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교육청, “교실은 틀려도 괜찮은 곳, 틀리면서 정답 찾아가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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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전남교육청, “교실은 틀려도 괜찮은 곳, 틀리면서 정답 찾아가는 곳”

전남교육청, 교육감과 함께 독서여행 ‘책톡톡 마음버스’ 운영
김대중 교육감 순천 좌야초서 그림책 읽고 아이들과 대화의 시간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어린이날을 앞둔 30일 순천 좌야초등학교에서 특별한 독서인문여행 ‘책톡톡 마음버스’를 운영했다.

 

‘책톡톡 마음버스’(Book Us)는 김대중 교육감이 학교 현장의 학생들을 찾아 책 읽어주는 일일 선생님이 되어 그림책을 읽어주고,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전남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독서인문교육의 하나로, 김대중 교육감의 현장 소통 프로그램인 ‘대중교통(敎通) 현장 출근’과 연계해 추진됐다.

 

이날 김 교육감은 좌야초 1학년 123명의 학생들에게 ‘멋진 닭이 될거야’(저자 진경과 진주)를 읽어주며 모두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녔기에, 소중하지 않은 존재가 없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책을 읽은 후에는 동요 ‘모두 다 꽃이야’라는 노래를 부르면서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어 꼭 정답을 말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위한 책 ‘틀려도 괜찮아’를 함께 읽었다. 김 교육감은 “학교와 교실은 틀려도 괜찮은 곳, 틀리면서 정답을 찾아가는 곳”이라고 강조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아이들의 순수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 독후 한줄평, 궁금점 등을 이야기하는 대화의 시간도 마련돼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와 더불어 ‘책톡톡 마음버스’의 교육감 추천 도서로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나를 찾는 ‘난난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자라는 ‘파닥파닥 해바라기’가 각각 꼽혔다.

 

김 교육감은 “산골 곡성에서 나고 자란 저의 유년시절의 친구는 책이었다. 책을 읽으면 가보지 못한 곳에 갈 수 있었고, 다른 세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다.”면서 “여러분들도 책을 통해 마음껏 상상하고, 자기만의 정답을 찾아가며 독서가 주는 즐거움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아이들의 사고력, 문해력 향상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한 내실 있는 독서인문교육 운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사진1) 책톡톡 마음버스.jpg

김대중 교육감과 순천 좌야초 학생이 함께 읽은 그림책 ‘틀려도 괜찮아’와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2)책톡톡 마음버스.jpg

김대중 교육감이 순천 좌야초 학생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사진3)책톡톡 마음버스.jpg

30일 김대중 교육감이 순천 좌야초등학교에서 열린 독서인문여행 ‘책톡톡 마음버스’ 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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