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소방서 대형재난 대비‘24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4.04.25 16: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소방서(서장 김석운)는 25일 14시 긴급구조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통합지휘체계를 구축하여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별량면 소재 순천만요양병원의 화재상황을 가상으로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순천소방서, 순천시청, 순천경찰서 및 한국전력공사 등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요양병원 화재 발생으로 다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가상 메시지에 따라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은 요양병원 1층에서 충전 중인 전동휠체어 배터리 폭발로 인한 화재 및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인명구조, 화재진압, 구급대응 등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긴급구조통제단의 내실 있고 실전 같은 훈련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훈련 내용으로는 ▲순천시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에 이어 전남도 긴급구조 통제단 확대 운영 ▲상황판단회의 개최 ▲언론 브리핑 ▲훈련 강평 등이다.

     

    김석운 서장은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기관별 임무수행의 중요성을 염두에 둔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있다.”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능력으로 재산·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긴급구조종합훈련1.JPG

     

    긴급구조종합훈련2.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