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활한 새학기 ‘상담업무’ 추진을 위한 나주Wee센터의 준비

기사입력 2024.04.17 16: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 상담업무담당자 대상 연수

    KakaoTalk_20240412_143523387_03.jpg

     

    KakaoTalk_20240412_143523387_06.jpg

     

    [더코리아-전남] 나주교육청 Wee센터(교육장 변정빈)는 4월 12일 초, 중, 고 전체 학교 상담업무담당자 54명을 대상으로 2024 나주Wee센터의 운영계획과 세부 업무 안내를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전달연수는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정서적, 행동적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순회상담 대상학교 상담업무 담당자들에게 Wee센터 인적, 업무적 변화점을 소개하고 원만한 실무 처리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자리였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가정형Wee센터 관계자가 전하는 새로운 위탁시스템에 대한 설명 역시 함께 진행되었다.

     

    전달 주요사항으로는 순회상담 신청과 지원방식, 학교상담기록물 기록 및 보관, 학업중단숙려제의 변경지침, 위기학생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1차 안전망(학교)의 기능 확충 등 변화된 다수의 상담정책이었는데, 새학기에 업무담당자들에게 설명드림으로써 Wee프로젝트의 연계흐름을 보다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들의 경우, 학교상담기록물 기록 및 보관에 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일반 상담업무담당교사의 경우는 순회상담 신청기준에 관한 질의가 많았던 만큼 상담업무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이는 구글 폼(Form)을 활용한 만족도 설문조사에서도 드러났다.

     

    변정빈 교육장은 "올해부터 Wee프로젝트 개편안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Wee센터의 기능변화 및 인력재배치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담당업무자를 대상으로 한 신속한 전달연수가 실무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