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글로컬미래교육과 K 에듀’ 의성과 곡성교육지원청이 함께해요.

기사입력 2024.04.16 16: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곡성교육지원청, 의성교육지원청과 영호남 교육 교류의 시간 가져

    KakaoTalk_20240415_235613390.jpg

     

    [더코리아-전남]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은 4월 15일 의성교육지원청 교육가족과 함께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의성-곡성 교육지원청 교육 교류 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작년에 실시했던 교(원)장 교류에 이어 관내 교(원)감이 참석하여 의성교육지원청 교육가족들을 맞이하였으며 의성과 곡성이 공동으로 직면한 교육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나눴다.

     

    두 시간 가량 이어진 이날 행사에서는 두 지역 교육장의 환영사와 답사와 함께 참석자 소개가 이어졌으며, 곡성교육지원청 역점사업과 공동교육과정 운영, 기초학력 지원단 및 지역과 함께하는 생태, 진로 교육 사례등을 발표하여 의성군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글로컬 미래교육과 K에듀”를 주제로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서 실시 될 다양한 교육포럼과 컨버런스, 미래수업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인구감소에 따른 교육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하였으며, 고교학점제 온라인공동교육과정 거점센터인 곡성고등학교로 이동하여 효율적으로 공간을 설계하여 선택교과수업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가능한 공간혁신 사례를 둘러보며 경쟁력있는 교육을 위한 학교환경 구성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노명숙 교육장은 “학생 수 감소에 따라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지만 학생교육수당과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개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진로와 미래교육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히며, “활발한 교류를 통해 곡성과 의성의 작은학교에서도 미래교육의 희망이 꽃피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명호 교육장은 “곡성과 전남 교육이 지향하는 바를 직접 와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정말 소중하다.”고 화답하며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가 매우 기대되고 의성교육청도 관심을 갖고 참여할 것이며 앞으로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해나가자”고 답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