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품질 생강 생산농가 지원 나선 광양농협

기사입력 2024.04.16 14: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배면적 해마다 증가...1600만원 영농자재 지원

    KakaoTalk_20240412_113605933.jpg

     

    광양농협이 최근 생강 생산 농가 15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의 생강 생산을 위해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1600만원 상당의 영농자재를 지원했다.


    16일 광양농협에 따르면 광양시 올해 생강 예상 재배면적은 약 1ha로 전년보다 34% 증가, 종강 신청량도 27% 증가한 18톤이다. 생강 생산량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또 광양시 역시 지역특화작목으로 생강을 육성하는 등 고품질 생강 생산 기반 조성으로 농가 소득 향상에 기대가 높은 광양의 대표 작물이다.


    이번 생강 생산농가 교육에는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서 고품질 생강 생산을 위한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종강 소독에서부터 수확까지의 재배 방법과 주요 병해충 방제 등을 집중교육했다.


    특히 광양농협은 생강 종강을 신청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생강 생산에 꼭 필요한 종자소독제 토양살충제 토양개량제 칼슘유황비료 등 총 1600만원 상당의 영농자재를 지원해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정명화 생강연구회 회장은 광양농협에서 생강 생산 농가를 위해 기술교육과 함께 영농자재 일체를 지원해 주고 있어 생산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허순구 조합장은생강이 고소득 작물로 자리 잡기까지 도움을 주신 광양시와 생강연구회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부족하지만 지원해 드린 영농자재로 생산비 절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질 높은 영농지원과 교육을 통해 생산비 절감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공방(http://www.mnewsgongbang.com)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