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그림책 놀이를 통한 행복 쑥쑥! 나눔 쑥쑥!

기사입력 2024.04.15 14: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2024. 2분기 사랑키움 가족체험을 시작해요!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4월 13일(토)부터 6월 28일(토)까지 전남 도내 공·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 가족을 대상으로 책놀이터 5회, 어린이날 행사 1회, 블랙라이트 공연 2회로 구성된 2분기 가족체험을 실시한다.

     

    4월 13일(토)에 실시한 「책놀이터」는 동화 ‘그건 내 거야!’를 들은 후 가족과 함께 U보드를 활용한 게임으로 진행되었다. 다소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 어려운 ‘협동’과 ‘나눔’이라는 덕목을 유아들의 눈높이와 흥미에 맞는 놀이로 접근하면서 실천력을 기르는 경험을 하였다.

     

    책놀이터에 참여한 박OO유아는 “코끼리 동물 친구들이 혼자 음식을 먹을때는 외로워 보였는데 친구들과 힘을 모아 딴 열매를 함께 나눠 먹는 모습이 행복해 보였어요.”라며 “나도 친구들이랑 함께 나눠 먹을래요.”라며 즐거워하였고, 김OO유아의 아버지는“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하는‘U보드 공 옮기기’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유아교육진흥원 가족체험 신청을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을 기대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서정인 원장은 “우리 유아들이 책놀이터, 블랙라이트 공연, 어린이날 행사로 다양하게 구성된 2분기 가족체험을 통해 행복한 상상속에서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신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원 가족체험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시는 전남유아교육 가족공동체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족체험1.JPG

     

    가족체험2.JPG

     

    가족체험3.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