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 운정’ 수요자 발걸음 속 100% 계약 완료

기사입력 2024.04.14 11: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려운 부동산 분양시장에서도 ‘通(통)’했다

    ▲ 파주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더 운정' 분양 계약 완료

    - 어려운 부동산 분양시장 속... 성공적인 분양 완료 쾌거 이뤄

    ▲ 현대건설 브랜드 파워,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입증

    - 신뢰성 높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 선호도 이어가

    - 건설업계 높은 수준의 신용등급(AA-), 우수한 재무안정성 갖춰

    -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 등 다수 수상, 아파트 브랜드평판 조사 60개월 연속 1위

    ▲ '힐스테이트 더 운정' 뛰어난 상품성, 우수한 입지, 미래가치 등 계약 완료 이끌어

    - 국내 최초로 단지 내 전체 근린생활시설이 ‘스타필드 빌리지’ 조성

    - 쾌적한 주거환경 및 도보 통학 가능한 지산초 등 교육여건도 좋아

    - GTX-A(예정), 서해선 파주연장선(예정) 등 개발호재도 풍부해

    ▲ 어려운 분양시장 속, 흐름을 관통한 마케팅도 주효해

    -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으로 수요자 부담 줄여 눈길

    - 계약금 분양가 10%에서 5% 수준으로 낮춰 계약자 초기 부담 감소

    -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중도금 이자지원 또는 계약 축하금 中 선택

    - 계약조건 변경 시 기존 계약자들까지 소급 적용한 리뉴올 계약보장플랜 도입


     


    [첨부]힐스테이트 더 운정_투시도.jpg


    [더코리아-경기 파주] 현대건설은 지난 8일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더 운정' 아파트가 100% 계약 완료됐다고 밝혔다. 정당 계약을 실시한 뒤 3개월 만이다.

     

    최근 경기지역 미분양 물량이 2023년 10월 4,726건에서 올 2월 8,095건으로 증가했으며 아파트 분양 전망지수도 올 2월 86.2에서 4월 75.5로 감소했다. 또한, 청약경쟁률도 작년까지만 해도 평균 두 자릿수를 보였지만 올 3월에는 전국 2.84대 1로 크게 줄어들었다.

     

    이러한 침체된 분양시장 분위기 속에서 이뤄낸 이번 계약완료는 더욱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 현대건설 브랜드 파워,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입증

    현대건설은 이번 계약 완료를 통해 사업 안정성과 상품성을 갖춘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현대건설은 국내 3대 신용평가기관(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으로부터 회사채에 대한 신용등급 평가를 받고 있으며, 모두 AA-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현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부동산R114, 한국리서치 조사 2023 부동산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 △한국표준협회 2023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공동주택 및 스마트홈서비스 부문 1위 △브랜드스탁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 등 다수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9년부터 올해 3월까지 60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더 운정' 역시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힐스테이트 더 운정' 뛰어난 상품성, 우수한 입지, 미래가치 등 계약 완료 이끌어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계약 완료 요인으로는 브랜드 외에도 우수한 입지, 미래가치 등을 꼽는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교통, 자연, 교육, 편의가 우수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 용산, 서울역 등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올해 1월 서해선 파주연장선이 국토교통부에서 확정되는 것으로 승인을 받았다. 단지는 운정역 1번 출구까지 보행데크로 바로 연결돼 안전하고 편리한 역사 이용이 가능하다. 연내 개통 예정인 GTX-A(예정)도 인접해 있다. 차량 이용 시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주변으로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도 추진 중이다.

     

    또한, 단지는 여의도공원의 3.2배 규모를 자랑하는 운정호수공원과 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 소리천과는 산책로로 연결돼 있어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지산초는 물론 유정유치원, 파주와동초, 지산중, 한가람초, 한가람중, 가람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국내 최초로 단지 내 전체 근린생활시설이 ‘스타필드 빌리지’로 조성된다. 대형 복합쇼핑시설인 ‘스타필드 빌리지’는 아카데미, 엔터테인먼트, 교육, 놀이 등 키즈 콘텐츠는 물론 의료, 뷰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6개 상영관 규모로 운영 예정인 CGV와 국내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할 예정으로 신세계 프라퍼티와 MD기획 및 운영 계약도 체결 완료했다.

     

    ■ 어려운 분양 시장 속, 흐름을 관통한 마케팅도 주효해

    어려운 분양 시장 속에서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펼친 것도 계약 완료의 이유로 들 수 있다. 계약금을 분양가의 10%에서 5% 수준으로 낮춰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다.

     

    또한,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여기에 중도금 이자 지원, 계약 축하금 중 한 가지 혜택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추후 계약조건이 변경되더라도 기존 계약자들까지 소급 적용하는 리뉴올(Renew-All) 계약보장플랜을 실시해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GTX-A(예정), 서해선 파주연장선(예정) 등 개발호재가 많고, 국내 최초 단지 내 '스타필드 빌리지' 조성과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 합리적인 계약조건 등이 어우러져 입주 후 누릴 수 있는 삶의 가치가 남달라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던 것 같다"며 "지역 랜드마크로 지어지는 만큼 성원에 부응하는 성실한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71-2, 3번지 일원(P1, P2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파주 최고 49층 높이와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며 파주 운정신도시의 랜드마크로 평가되는 곳이다. 주거형 오피스텔 계약은 이미 완료됐으며 아파트는 이번에 계약이 완료됐다.

     

     


     

    ■ 힐스테이트 더 운정 설계 개요

    - 위 치 :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71-2, 3번지 일원(P1, P2블록)

    - 규 모 :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동

    - 가구수 :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