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 ‘인문학 특강’ 모집 운영

기사입력 2024.03.29 1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정모 관장이 들려주는 쉽고 재밌는 과학 이야기 속으로!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관장 김한철)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이정모 관장 초청 인문학 특강을 운영하기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연은‘생명의 역사! 여섯 번째 대멸종, 인류는 살아남을 수 있는가?’를 주제로 지구에서 생명이 진화한 환경,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여섯 번째 대멸종의 양상과 기후 위기에 관하여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정모 관장은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을 역임하였고 펭귄 각종과학관 관장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며 쉽고 재미있게 과학 이야기를 전달해오고 있다.

     

    도서관 이용자는 “도서관에서 매년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직접 만나기 어려운 강사의 강연을 접하게 되어 유익하였고 이번 강연 또한 기대되며, 꼭 참석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한철 관장은“기후위기와 관련된 주제의 강연을 통하여 현재 사회의 환경 문제 심각성을 알리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 신청은 4월 18일까지 도서관 누리집 접수 및 사무실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399-16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연 홍보 포스터.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