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남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광주공항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3.29 14: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항 행사에 봉사 동아리 학생 참여·학과 홍보와 전시회 개최 협력

    A 광주공항 협약 체결.jpg

     

    [더코리아-광주]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구만채)와 한국공항공사 광주공항(공항장 이근수)이 3월 27일 한국공항공사 광주공항 세미나실에서 참여형 문화예술 이벤트 시행 등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이행해 나갈 것을 약속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소속 '컬러링' 봉사 동아리 학생들은 광주공항에서 매월 26일 운영하는 '문화의 날 이륙위크(26WEEK)' 행사에 참여하여 재능기부의 형태로 기여할 예정이다. '문화의 날 이륙위크(26WEEK)' 행사는 공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문화적 가치를 제공하고, 공항 이용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광주공항은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홍보와 전시회 개최에 협력, 학생들의 창작물이 더 넓은 대중에게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학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서영 교수는 “양 기관의 이번 협력은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기관 간의 협력 모델로서, 교육과 문화, 지역사회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며 “호남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광주공항은 업무 협약을 계기로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며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