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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청, 교육 현장의 개혁과제, 학교장 리더십으로 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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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대전교육청, 교육 현장의 개혁과제, 학교장 리더십으로 풀다

대전교육청, 2024년 「초·중등 교장 리더십 과정」 직무연수 실시

교육 현장의 개혁과제, 학교장 리더십으로 풀다(대전교육연수원) 사진1.jpg

 

교육 현장의 개혁과제, 학교장 리더십으로 풀다(대전교육연수원) 사진2.jpg

 

[더코리아-대전]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3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신규 임용 교장을 비롯한 초·중등 교장 6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초·중등 교장 리더십 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충격, 학령인구 급감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 경영 혁신의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여, 교육 현장의 개혁과제를 추진할 수 있는 유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장의 리더십과 학교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사례로 보는 학교 경영 혁신’, ‘노사관계 이해와 갈등 관리’,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관리자의 역할’, ‘학교 회계 예·결산 및 운영’ 등 학교 교육 활동을 통할하는 지도자로서, 학교장이 갖추어 할 전문성과 교육공동체와의 의사소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현직 교장의 학교 경영 사례 나눔을 통해 교육공동체에 대한 공감과 소통,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안별 대처 방법 등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필요한 진정한 리더십은 무엇인가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급격한 환경변화 시대에,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학교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학교장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 으로, 학교장의 미래교육 대응 역량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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