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대, 교육부 선정 '특성화지방대학' 지정

기사입력 2024.02.05 1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규제혁신 우선 적용 등 전방위 지원 예상
    "지역 내 혁신 이끄는 글로컬대학 될 것"

    순천대 전경.jpg

     

    국립순천대학가 교육부에서 발표한 특성화 지방대학에 지정됐다.


    이에 따라 앞서 글로컬대학30에 지정된 순천대는 지역 발전전략과 연계한 과감한 혁신을 통해 지역-대학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지역 내 모든 대학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성화 지방대학 지정을 통해 순천대는 글로컬대학 지원금 규제혁신우선 적용 범부처 및 지자체 투자 확대 유도 등 교육부의 전방위 지원을 받을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간 순천대는 글로컬대학 선정 이후 교내외 벽을 허물고 지역사회와 파트너십을기반으로 한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대학 내·외부 벽을 허물기 위해‘3’(무학과, 무학기, 무교재)도입2+1+1(기초-심화-실무·실습) 학사구조 개편공동교육 및 공동학위활성화와같은 교육혁신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 더해순천시-광양시-고흥군 등 지자체산업클러스터 인근에 기업 맞춤형 교육과 취·창업 지원을 전담할··학 특화캠퍼스를 구축해 내·외국인과 성인 학습자를 아우르는 정주형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병운 순천대 총장은특성화 지방대학 지정으로지역 특화 분야 육성에 필요한 각종 제도적 지원을 법적으로 보장받게 됐다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특화분야 강소지역기업 육성대학으로 도약해 대한민국 지방시대를 이끄는 교육 혁신모델을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공방(http://www.mnewsgongbang.com)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