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북교육청, 홍보대사 교육공감 현장연수

기사입력 2023.11.23 1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주 놀이교육지원센터 ‧ 마음건강증진센터 현장연수 가져

    충북교육청, 홍보대사 교육공감 현장연수 사진 1.jpg

     

    충북교육청, 홍보대사 교육공감 현장연수 사진 2.jpg

     

    [더코리아-충북]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22일(수), 홍보대사를 대상으로 충주일원에서 「교육공감 현장 탐방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연수는 충주 놀이교육지원센터와 북부 마음건강증진센터를 탐방하며, 충북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홍보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보대사들은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놀이교육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탐방하고, 도내 유아 및 초등학생들의 놀이수업 시간을 참관했다.

     

    또한, 충주‧제천‧단양 학생을 지원하는 북부권 마음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해 학생‧학부모‧교사의 정신건강을 지원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지원 시스템을 살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홍보대사는 “심리적으로 어려운 학생‧학부모‧교직원들에게 학교-전문기관과 어떻게 연계하여 지원해주고 있는지 상세히 알게 되었으며, 매우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에 돌아가 이러한 충북교육의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충북교육청은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정책홍보를 위해 각 교육지원청의 추천을 통해 49명의 홍보대사를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대사는 각자의 사회적 기반을 바탕으로 충북교육 안팎에서 홍보와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