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 유일! 충북 노벨 100인100 창의과학페어 개최

기사입력 2023.07.31 15: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문가와 함께 과학 지식 ․ 창의적 사고의 교류로 꿈 키워

    충북 노벨 100100 창의과학페어

    100100: 각계 각층의 명망 높은 100명의 과학(교육)전문가가 학생 한 팀, 한 팀 맞춤형 탐구주제와과정을 심층 심사하며 그 안에서 새로운 과학을 창출하는 과학 창의 프로젝트

    100in100: 북의 수많은 학생을 상징하는 학생들 100팀이 각계 각층의 과학(교육)자를 만나 질문과토의토론으로 미래를 향해 학생 성장을 이루는 과학 성장 프로젝트

     

    [더코리아-충북]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원장 김태선)이 오는 28일(목)부터 29일(금) 양일간 ‘2023. 충북 노벨 100인100 창의과학페어’를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청주시 청원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5개의 ZONE으로 ▲100인100 탐구 ZONE ▲강연 ZONE ▲체험 ZONE ▲전시 ZONE ▲공연 ZONE으로 나뉜다.

     

    ‘100인100 탐구 ZONE'에서는 과학전람회,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등 4개의 주요 과학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110명이 직접 탐구한 과학 프로젝트 포스터 75편이 전시된다.

     

    또한, 100명의 과학전문가 및 교육자들과의 질의응답과 토의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최종 선발된 학생 20명은 올해 9월에 계획된 ‘노벨과학 리더키움 해외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강연 ZONE’에서는 성균관대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를 초청하여 우리의 삶 속에 숨어 있는 과학적 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전시 ZONE’에서는 비밀의 화원(전자현미경 사진), 심원 우주(Deep Sky), 우리가 꿈꾸는 미래 과학놀이터 등을 주제로 과학산출물을 관람할 수 있다.

     

    ‘체험 ZONE’에서는 충북과학관협의회, 충북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과학문화협력기관과 충북대학교 등이 참여하여 과학문화콘텐츠 20여 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공연 ZONE’에서는 과학마술공연과 드론군집비행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신기한 과학실험 버스킹이 펼쳐지는 공간으로 탄생된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확장 및 탐구능력 신장을 통하여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며, 이 축제가 충북의 자랑이 되고, 도민 모두 함께 과학을 즐기는 일상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