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교육청, 인공지능·에듀테크 활용 영어수업 지원

기사입력 2023.06.17 0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어프로젝트 수업, 챗GPT 활용 영어 수업’ 연수

    [더코리아-울산]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중등 영어수업에 인공지능과 교육 정보기술 활용을 지원한다.

     

    울산시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 컴퓨터교육실에서 울산 지역 중등 영어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영차!영차!(영어프로젝트, ChatGPT) 활용’을 주제로 인공지능(AI)·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활용 영어교사 직무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 수업과 미래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영어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영어프로젝트 수업 운영과 챗GPT를 활용한 영어 수업을 나눠 진행된다.

     

    영어프로젝트 수업은 현대청운중 배미래 교사가 ‘말하기, 쓰기 활동을 위한 온라인 협업 도구, 쌍방향 프리젠테이션 협업 도구, 프로젝트 활동을 위한 협업 도구’에 대해 강의한다.

     

    챗GPT와 함께하는 영어수업은 부산 이사벨중학교 김현주 교사가 ‘챗GPT는 무엇인가, 챗GPT로 학교 업무하기, 챗GPT로 영어 수업하기’에 대해 강의한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수업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질문을 하고 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공감하게 돼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챗GPT 활용으로 개인별 맞춤 영어교육의 확대, 대화형 영어 학습 확대, 영어 글쓰기 교육 혁신이 앞당겨질 것이다”며 “앞으로도 영어교사들의 전문성 신장 연수를 확대해 영어수업에 활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