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2차(6월) 주말체험활동「현재 알(know) Go」진행

기사입력 2023.06.06 18: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평생학습과1.jpg

     

    7평생학습과2.jpg

     

    [더코리아-인천 미추홀구]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성산청소년효재단이 지원하고,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관장 고석찬)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몽.청(자신의 원하는 꿈(夢)을 꾸는 청소년)」은 지난 3일 경기도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2차 주말체험활동을 실시했다.

     

    2023년 주말체험활동은 「행(복한) 진(로) 프로젝트」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자치회의를 진행하여 주말체험활동에 대한 주제를 선정했다. 2차 주말체험활동 ‘현재 알(know) GO’는 청소년이 자기 적성 및 흥미를 파악하고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직업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직업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자기 적성과 흥미를 이해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의 다양성을 인지할 수 있었다. 또한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능성과 자신이 품은 꿈을 현실적으로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주말 체험활동에 참여한 김◯◯양은 “직업 체험을 통해 내가 선택한 직업의 특성을 알 수 있었고 내 흥미와 적성에 맞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자·몽·청」은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