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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코리아-대구 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원 친절 교육은 주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대가 높아지고 요구 또한 다양화돼 여러 가지 상황에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는 민원 응대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다양한 실제 사례를 담은 시청각 자료, 비언어적 표현의 중요성 체감해보기, 공감을 기반으로 한 민원 응대 연습 등 참여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소통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태도와 공감과 소통은 모두‘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직원 친절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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