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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17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순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 폭행, 기물 파손 등에 대비해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신속하게 예방할 수 있는 비상상황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날 시는 상황별 민원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발생시 상급자 적극 개입으로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휴대용 보호장치를 활용한 녹화 사전고지 및 실시 ▲안심비상벨 호출 및 안전요원 제지 ▲피해공무원 보호와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 및 출동 경찰 인계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순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시행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순천시 허가민원과 관계자는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폭언․폭행에 노출되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민원응대 부서 2개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4개소에 웨어러블 카메라를 시범 도입 중이며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시청 민원실, 해룡면 상삼출장소․왕조1동 행정복지센터에 안전요원을 배치하였으며, 본청 및 2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에 보호조치 음성안내 및 녹음전화 운영, 민원창구 안전가림막 설치, CCTV 및 경찰연계 안심 비상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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