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화누리카드로 제16회 김제 모악산 축제 다함께 즐겨요

기사입력 2023.04.29 21: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축제 기간에 먹거리·플리마켓·체험 부스에서 문화누리카드 이용 가능

    [더코리아-전북 김제] 김제시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 및 지역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제16회 김제 모악산 축제 기간인 오는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축제 연계 가맹점을 운영한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사업은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문화·관광·체육 분야의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1만원의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갖춘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가까운 주민센터,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11월 30일까지 발급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올해 연말까지다.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는 축제기간에 김제 모악산 오토캠핑장 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플리마켓 부스에서 다양한 먹거리 및 체험활동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이번 축제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식음료 결제 등 다양한 먹거리·플리마켓·체험을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하였다.

     

    카드 이용은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부스를 찾으면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원칙적으로 식음료를 구입할 수 없지만, 축제 현장에서 섭취하는 식음료는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지역축제장에 방문해 다양한 먹거리 및 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특히, “문화누리카드 축제기간에 한시적으로 등록 되는 식음료 가맹점을 적극 이용해 주시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시230427문화누리(스티커) 가맹점 스티커.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