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22 16: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대전]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3월 22일(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선정, 배치 등을 위한 2023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조기발견을 통한 교육 기회 확대와 장애 정도 및 요구에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 및 개별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목적으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

     

    위원 구성은 교육지원국장을 위원장으로 초등학교 교장, 특수학교 교장, 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교육 전문직 및 특수교사 등 총 13명이다. 이들의 역할은 대전 서부 관내의 장애가 있거나 장애가 의심되는 영아 및 유‧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선정과 배치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하는 것이다.

     

    이번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3월 10일까지 선정·배치를 의뢰한 학생의 진단‧평가자료를 근거로 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 여부 및 배치를 논의한다. 또한, 특수학급과 일반학급 간 배치변경, 거주지 이전 등으로 인한 재배치, 취소, 면제, 장기결석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교육지원국장은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만드는 단계별 맞춤형 특수교육과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을 강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