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해대학, 지자체 연계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 및 남해우체국장 초청특강 실시

기사입력 2023.01.31 23: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소통의 시간
    이상정 남해우체국장 특강 통해 지역사회 긍정모델 제시

    [더코리아-경남]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지난 30일 지자체 연계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고 현재 남해대학에서 운영 중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30일 오전 11시 남해대학 혁신학습지원실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조현명 총장 외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과 연계한 혁신지원사업 추진실적 및 2023년 신규사업 발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상정 남해우체국장을 초청, 활력적인 삶의 태도로 변화하는 지역사회의 모델을 제시하는 ‘나다움으로 점프(JUMP)’ 특강도 함께 실시했다.

     

    이상정 국장은 2021년 제21대 남해우체국장으로 부임했으며, 현직 웃음치료사이자 친절서비스강사·시인으로 20년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BS·ㆍKNN 등 방송 매체에도 출연하여 웃음을 통해 ‘나다움’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날 특강에서 이상정 남해우체국장은 웃음의 힘과 긍정적인 마음가짐, 자기 계발과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나다운’ 삶의 가치관을 갖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행사에 앞서 조현명 총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대학의 혁신방안, 특히 지역과 함께 공유하는 대학 현안에 대해 다양한 실천 방안을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상정 우체국장의 특강이 교직원들의 마음을 활력적으로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바람도 함께 전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