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맑음속초18.9℃
  • 맑음11.9℃
  • 맑음철원11.8℃
  • 맑음동두천13.5℃
  • 흐림파주14.1℃
  • 맑음대관령10.1℃
  • 맑음춘천13.4℃
  • 맑음백령도14.1℃
  • 맑음북강릉17.7℃
  • 맑음강릉19.7℃
  • 맑음동해19.4℃
  • 맑음서울14.7℃
  • 맑음인천13.9℃
  • 맑음원주14.3℃
  • 맑음울릉도15.2℃
  • 맑음수원13.9℃
  • 맑음영월12.9℃
  • 맑음충주11.0℃
  • 맑음서산13.3℃
  • 맑음울진18.4℃
  • 맑음청주14.8℃
  • 맑음대전13.8℃
  • 맑음추풍령14.2℃
  • 맑음안동13.6℃
  • 맑음상주14.8℃
  • 맑음포항19.2℃
  • 맑음군산12.8℃
  • 맑음대구15.2℃
  • 맑음전주13.1℃
  • 맑음울산15.9℃
  • 맑음창원14.2℃
  • 맑음광주15.1℃
  • 맑음부산16.6℃
  • 맑음통영15.0℃
  • 맑음목포14.3℃
  • 맑음여수16.2℃
  • 맑음흑산도13.6℃
  • 맑음완도14.2℃
  • 맑음고창11.5℃
  • 맑음순천9.6℃
  • 맑음홍성(예)13.5℃
  • 맑음11.5℃
  • 맑음제주14.5℃
  • 맑음고산14.1℃
  • 맑음성산12.6℃
  • 구름조금서귀포14.5℃
  • 맑음진주12.1℃
  • 맑음강화13.0℃
  • 맑음양평13.8℃
  • 맑음이천14.1℃
  • 맑음인제10.8℃
  • 맑음홍천11.8℃
  • 맑음태백12.3℃
  • 맑음정선군9.6℃
  • 맑음제천10.0℃
  • 맑음보은10.2℃
  • 맑음천안10.5℃
  • 맑음보령13.5℃
  • 맑음부여11.8℃
  • 맑음금산11.1℃
  • 맑음12.3℃
  • 맑음부안12.7℃
  • 맑음임실9.2℃
  • 맑음정읍10.6℃
  • 맑음남원10.7℃
  • 맑음장수8.5℃
  • 맑음고창군11.0℃
  • 맑음영광군11.1℃
  • 맑음김해시15.0℃
  • 맑음순창군10.9℃
  • 맑음북창원15.6℃
  • 맑음양산시14.7℃
  • 맑음보성군12.6℃
  • 맑음강진군11.0℃
  • 맑음장흥10.3℃
  • 맑음해남10.1℃
  • 맑음고흥11.9℃
  • 맑음의령군13.0℃
  • 맑음함양군12.5℃
  • 맑음광양시14.0℃
  • 맑음진도군10.4℃
  • 맑음봉화9.2℃
  • 맑음영주15.9℃
  • 맑음문경15.8℃
  • 맑음청송군10.2℃
  • 맑음영덕17.1℃
  • 맑음의성10.8℃
  • 맑음구미14.5℃
  • 맑음영천16.6℃
  • 맑음경주시12.5℃
  • 맑음거창10.4℃
  • 맑음합천13.3℃
  • 맑음밀양13.9℃
  • 맑음산청13.0℃
  • 맑음거제13.4℃
  • 맑음남해17.5℃
  • 맑음13.2℃
기상청 제공
LG생활건강, 2022년 4분기 매출 1조8078억원·영업이익 1289억원 기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LG생활건강, 2022년 4분기 매출 1조8078억원·영업이익 1289억원 기록

LG생활건강의 2022년 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감소한 1조8078억원, 영업이익은 46.5% 감소한 1289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도 국내외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가 사업 전반에 영향을 줬다. Beauty 사업은 중국의 시황 악화 및 그에 따른 소비 둔화로 면세점과 중국 현지 매출이 부진했으나, 광군제에서 온라인 채널 다각화 측면으로는 의미가 있었다. HDB와 Refreshment 사업은 신제품 출시와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판매 호조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한편, 매출 감소 영향 및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와 원자재가 상승 여파에 따른 원가 부담으로 영업이익도 감소했다.

2022년 연간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사업별 실적

Beauty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한 8701억원, 영업이익은 57.7% 감소한 792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후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한 틱톡·콰이쇼우 등과 같은 신규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온라인 채널의 다각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으나, 중국 내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중국 현지와 면세점 등 주요 채널에서 매출이 영향을 받았다.

한편, 국내에서는 브랜드 자산을 확충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했다. 오휘는 더 퍼스트 라인의 정체성을 담은 ‘더 퍼스트 메종’ VR 전시회를 실시했고, 빌리프는 브랜드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를 접목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과 온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했다.

연간 매출은 3조2118억원, 영업이익은 309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7.7%, 64.7%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한 5265억원,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189억원을 기록했다.

시황은 개선되지 않았지만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투자는 지속해 닥터그루트와 피지오겔은 디지털 미디어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로열티를 꾸준히 제고하고 있다. 또한 피지오겔은 2022년 출시한 ‘피지오겔 데일리뮨 디펜스 쿠션’이 연말 홈쇼핑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뷰티 카테고리로의 확장 가능성도 확인했고,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 유시몰은 치아미백제와 화이트닝 치약을 출시하며, 실내 마스크 해제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치아 미백 제품을 선보였다.

연간 매출은 2조2098억원을 달성해 7.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89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9.1% 감소했다.

Refreshment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한 4,112억원, 영업이익은 8.1% 감소한 308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는 음료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이나 2022년 11월에 개최된 카타르 월드컵 영향으로 편의점과 배달 채널 등에서 탄산 음료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이 성장했다. 다만, 원부자재 단가 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 지속으로 수익성 개선은 어려웠다. ‘코카콜라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 ‘스프라이트 제로X블랙 팬서’, ‘파워에이드 월드컵 패키지’ 등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해 브랜드 친밀도와 소비자 접점을 강화했으며, 에너지음료의 판매 호조세가 두드러지며 ‘몬스터에너지’는 매출이 29.0% 성장했다.

연간 매출은 1조7642억원, 영업이익은 2122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각각 10.8%, 3.7% 성장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