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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환의 시대, 지속가능한 학교 진로교육 방향은?
[더코리아-충북] 충청북도진로교육원은 2일(금) 13시 본원에서 「진로교육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로교육 공개토론회는 2022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변화와 디지털 전환시대를 대비한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방안을 찾는 자리이다.
공개토론회는 초‧중‧고‧특수학교 진로교육 담당 교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의 축사로 토론회가 시작됐다.
공개토론회는 이어 △이민형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사의 ‘학생 맞춤형 진로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박나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박사의 ‘2022.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진로교육의 방향’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종합 토론에서는 △박혜림 직지초 교사의 ‘초등학교 진로교육 실태와 방향’ △이윤성 형석중 교사의 ‘중학교 진로연계교육 사례와 제언’ △김동정 경기 광탄고 교사의 ‘고교학점제와의 진로연계교육 운영 방안’ △이승오 청주혜화학교 교사의 ‘특수학교 진로교육 사례와 보편적 학습설계의 적용’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현장에 참여한 교원들과 함께 충북의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했다.
충북진로교육원 관계자는 “2022. 교육과정 개정과 고교학점제 등에 따라 학교 교육이 변화하는 과정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빛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공유의 장을 계속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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