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교육청- 태연학교,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한 학생 그리기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12.03 19: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 인지
    그림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4 [태연학교]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한 학생 그리기 대회 개최.jpg

     

    [더코리아-울산] 태연학교(교장 박춘남)는 11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학교폭력의 심각성 교육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위한 학생 그리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 활동 그리기 대회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관련된 다양한 그림을 초등,중학,고등,전공과의 각 과정별 교육 특성에 맞게 작품을 출품하도록 운영했다. 또, 그림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고 시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집단 따돌림 등 지능적 ․ 정서적 유형의 폭력을 예방하고자 학교 및 학급의 특색에 맞는 예방 활동을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그 결과 총 24점이 작품이 출품되어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출품한 작품은 태연학교 본관 현관 및 급식실 입구에 전시하여 많은 학생과 교직원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출품한 학생 전원에게 포상으로 호신용 호루라기를 지급하여 작품을 출품하고자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태연학교 박춘남 교장은 “이번 학교폭력 예방 활동 그림 그리기 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