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선대 ‘지역혁신과 인재양성을 주도하는 산업공학’

기사입력 2022.12.01 16: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 대한산업공학회 호남지회 추계학술대회
    2일 조선대 제2공학관 산업공학과

    [더코리아-광주] 산업공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지역혁신과 인재양성을 위한 역할을 고민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조선대학교는 오는 2일 제2공학관 산업공학과에서 ‘2022 대한산업공학회 호남지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산업공학회 호남지회가 주최하고 조선대 산업공학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혁신과 인재양성을 주도하는 산업공학’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광주·호남지역 산업공학 분야의 우수한 교육, 연구 및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의 전문가들이 교류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문일경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재미있는 산업공학’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태양광 설비 데이터를 활용한 발전설비 이상감지 인공지능 모델 개발’, ‘모빌리티 부품 신뢰성 개선 프로세스’, ‘객체인식 AI 기반의 자율주행 및 주행보조 카메라 센서 신뢰성 예측’ 등 산학협력, 지역인재, 학술연구, 지역혁신를 주제로 한 40건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김성기 ㈜피앤디솔루션 대표가 ‘빅데이터분야 전망과 기술추이: 시각화분석을 중심으로’와 김봉균 한전KDN㈜ 기획관리본부장이 ‘공기업&대기업 취업, 이렇게 준비하세요.’ 등 초청강연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2022_호남지회_프로그램표지.jpg

     

    2022_호남지회_프로그램.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