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속초14.5℃
  • 비13.5℃
  • 흐림철원12.7℃
  • 흐림동두천12.6℃
  • 흐림파주12.8℃
  • 흐림대관령10.0℃
  • 흐림춘천13.8℃
  • 비백령도11.7℃
  • 흐림북강릉16.7℃
  • 흐림강릉17.9℃
  • 흐림동해14.6℃
  • 비서울13.5℃
  • 흐림인천13.0℃
  • 흐림원주14.0℃
  • 구름많음울릉도16.4℃
  • 비수원13.4℃
  • 흐림영월13.1℃
  • 흐림충주14.0℃
  • 흐림서산13.9℃
  • 흐림울진16.8℃
  • 비청주14.3℃
  • 비대전13.5℃
  • 흐림추풍령13.1℃
  • 흐림안동14.8℃
  • 흐림상주14.8℃
  • 구름많음포항18.1℃
  • 흐림군산14.7℃
  • 흐림대구18.0℃
  • 흐림전주15.3℃
  • 구름많음울산17.6℃
  • 흐림창원16.9℃
  • 흐림광주15.0℃
  • 흐림부산17.0℃
  • 흐림통영16.2℃
  • 흐림목포14.7℃
  • 구름많음여수16.5℃
  • 구름조금흑산도13.6℃
  • 구름많음완도15.9℃
  • 흐림고창14.4℃
  • 흐림순천13.0℃
  • 흐림홍성(예)14.1℃
  • 흐림13.0℃
  • 구름많음제주17.1℃
  • 흐림고산15.4℃
  • 구름많음성산14.8℃
  • 흐림서귀포16.5℃
  • 흐림진주16.0℃
  • 흐림강화13.2℃
  • 흐림양평13.8℃
  • 흐림이천14.3℃
  • 흐림인제13.7℃
  • 흐림홍천13.2℃
  • 흐림태백11.8℃
  • 흐림정선군12.3℃
  • 흐림제천12.4℃
  • 흐림보은13.9℃
  • 흐림천안13.7℃
  • 흐림보령14.1℃
  • 흐림부여14.2℃
  • 흐림금산14.0℃
  • 흐림13.3℃
  • 흐림부안15.2℃
  • 흐림임실13.8℃
  • 흐림정읍14.8℃
  • 흐림남원14.2℃
  • 흐림장수12.6℃
  • 흐림고창군14.5℃
  • 흐림영광군14.6℃
  • 흐림김해시16.7℃
  • 흐림순창군14.5℃
  • 흐림북창원17.6℃
  • 흐림양산시18.0℃
  • 흐림보성군15.6℃
  • 흐림강진군15.7℃
  • 흐림장흥15.7℃
  • 구름많음해남15.2℃
  • 흐림고흥16.0℃
  • 흐림의령군16.8℃
  • 흐림함양군15.0℃
  • 흐림광양시14.8℃
  • 구름많음진도군14.9℃
  • 흐림봉화13.6℃
  • 흐림영주13.6℃
  • 흐림문경13.6℃
  • 흐림청송군13.9℃
  • 흐림영덕16.4℃
  • 흐림의성15.3℃
  • 흐림구미16.2℃
  • 흐림영천16.3℃
  • 구름조금경주시17.0℃
  • 흐림거창14.7℃
  • 흐림합천16.9℃
  • 흐림밀양17.4℃
  • 흐림산청14.8℃
  • 흐림거제16.1℃
  • 구름많음남해16.9℃
  • 흐림17.6℃
기상청 제공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獨 유력 車 전문지 비교평가서 테슬라 모델Y 제치고 1위 올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獨 유력 車 전문지 비교평가서 테슬라 모델Y 제치고 1위 올라

- 아우토 빌트 비교평가서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호평, 경쟁 모델 따돌리며 1위
- ▲편의성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7가지 평가항목 中 3가지 항목서 경쟁차 압도
- 현대차그룹 전기차 플랫폼 'e-GMP' 적용하지 않은 파생모델로 거둔 성과로 의미 깊어

221125 (사진1)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독일 유력 車 전문지 비교평가서 테슬라 제치고 1위 올라.jpg

 

221125 (사진2)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독일 유력 車 전문지 비교평가서 테슬라 제치고 1위 올라.jpg

 

[더코리아-광주]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의 ‘GV70 전동화모델(이하 GV70)’이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에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서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는 최근 실시한 전기차 모델의 비교 평가에서 GV70가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역동적이면서도 쾌적한 차’라고 평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들이 국내외에서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파생 전기차 모델 역시 타사의 전기차 전용모델들을 압도하는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GV70의 유럽 내 경쟁 모델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 모두 테슬라 모델Y와 맞붙은 독일 전문지의 비교평가에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GV70는 평가항목 중 ▲편의성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점수 569점으로 561점을 받은 모델Y와 509점을 받은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GV70는 서스펜션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에서 우위를 점해 ‘편의성’ 항목에서만 경쟁차 대비 2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격차를 벌릴 수 있었다. (※ 편의성 항목 점수: GV70 129점, 모델Y 108점, 머스탱 마하-E 109점)

 

아우토 빌트는 “제네시스 GV70의 쾌적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이 인상적이었다”며 GV70의 상품성을 호평했다.

 

GV70 전동화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류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km의 최대 주행가능거리(국내 인증 기준)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Active Noise Control-Road)를 적용해 고객이 느끼는 실내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춰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했으며, 모터의 구동력과 제동력을 활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을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하는 등 강인하면서도 안락한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V70 내연기관 모델은 지난해 모터트랜드 2022 올해의 SUV에 선정됐으며, JD파워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 소형 프리미엄 SUV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이 내놓은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하이브리드카,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들은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주요 수상 리스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을 뿐 아니라 전세계 미디어의 비교평가에서도 지속 호평 받는 등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