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동래구, 제26회 동래구 노인건강대축제 개최

기사입력 2022.11.02 0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1 부산 동래구 보도자료(동래구노인건강대축제 개최)-1.jpg

     

    [더코리아-부산 동래구]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 10월 31일 온천천 인공폭포 야외행사장에서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기념하고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경로효친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노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6회 노인건강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동래구노인복지관(관장 정지희)이 주최하고 사직종합복지관(관장 황승호), 동래구종합복지관(관장 하소연)이 공동 주관했다.

     

    당초 본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문화공연, 3부 줍깅 및 부대행사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2부 문화공연은 생략하고 경건히 진행됐다. 이날 1부 기념식에서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3명의 표창을 수여했다.

     

    참여자들은 기념식 후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통해 지역의 환경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고, 경품추첨과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했다.

    본 행사는 동래원조산곰장어, 평창수산, 착한전문장례식장, SKT 동부대리점, 청춘안과, 한양수예, 부산은행 명륜동지점, 논두렁추어탕, 스시몬, (주)한농, 글로빌네트웍, 세기아이티, 송화루 후원으로 진행됐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