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양시자원봉사센터, 동V터전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4.05.14 1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동V터전 회장·코치 등 76명 참석

    image01.png

     

    [더코리아-경기 안양]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5월 17일 경기도 안산시(대부도 일대)에서 관내 31개동V터전 회장 및 코치 76명이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한다.

     

    동V터전 워크숍은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활동에 힘써온 동V터전 회장 및 코치들의 사기진작 및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은 예술과 자연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유리섬박물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구봉도 해솔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순회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V터전은 2012년도를 시작으로 마을에 대해 이해력이 높은 봉사자로 구성되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안양형 동V터전 「함께 V」라는 모델 아래 함께 돌봄, 함께 미래, 함께 마을이라는 3대 전략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공통사업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리 동네 환경정화 활동과 고독사 위험이 높은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막기 위해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안부묻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은 “마을 속 자원봉사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 동V터전 회장 및 코치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로 함께 여는 행복도시 안양을 만드는데 동V터전이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