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2023년 나로도학생수련장 연안체험활동(수상형) 안전교육 연수 운영

기사입력 2023.03.15 14: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일 시: 2022년 3월 13일(월)
    ► 장 소: 나로도학생수련장
    ► 대 상: 나로도학생수련장 전직원 및 전문(시간)강사, 송호학생수련장 직원 및 전문(시간)강사
    ► 과정명: 2023년 연안체험활동(수상형) 안전교육 연수

    나로도학생수련장과 송호학생수련장은 수련장 전직원 및 전문(시간)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가오는 수련활동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연안체험활동(수상형)안전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보도자료] 사진1.jpg

     

     이번 연수는 목포해양대학교 수상안전교육 담당 이진행 교수의 진행으로 실시하였으며. 해상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 필요한 법정교육 이수자(필수자격 요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수련활동 담당자들이 숙지하여야 할 다양한 해상활동 법적근거, 사건·사고에 대한 사례 및 사고예방, 해상활동에 필요한 구비용품 등을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보도자료] 사진2.jpg

     

     나로도학생수련장(소장 박성순)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남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수련환경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하며, "학생들의 안전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는 말과 함께 수련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오늘과 같은 연수가 주기적으로 계속 이루어져함을 강조하였다.

     

    [보도자료] 사진3.jpg

     

     나로도학생수련장은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안전사고 제로를 위해 만반의 준비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