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대부도 상동마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 시즌2 수료식

기사입력 2022.07.01 13: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 안산시, 대부도 상동마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 시즌2 수료식.jpg

     

    [더코리아-경기 안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부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청소년 프로그램 ‘상동마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 시즌2’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 4~6월 10회에 걸쳐 대부도 지역에 거주하는 초·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대부도 상동마을 내 상점 6곳의 홍보영상을 기획·촬영·편집하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달 28일 열린 수료식을 통해 프로그램의 끝을 장식했다.

     

    앞서 시는 2021년 ‘상동마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을 진행했으며, 당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교육생의 추가적인 심화 프로그램 개설 요청으로 시즌2를 마련하게 됐다.

     

    수료식에는 교육에 참여한 학생과 가족 4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는 한편, 제작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소감을 나눈 후 수료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대부도 주민들의 역량 성장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부도 지역은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9 상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올해 말까지 총 83억 원을 투입해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 ▲노후 주거지 환경개선 ▲공동체 회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