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월의 인천중구문화회관, ‘우리 소리’로 풍성

기사입력 2022.05.28 15: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창올림픽 폐막식’ 두번째달X김준수X김수현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인천의 소리와 바닷가의 풍경을 담은 풍물패 더늠의 ‘두레노리’선보여

    [더코리아-인천 중구] 인천 중구문화회관은 오는 6월 ‘우리 소리’로 공연을 채운다. 먼저 6월 11일(토) 16시 풍물패 더늠과 「두레노리」를 선보이고 이어 6월 18일(토) 16시 「두번째달X김준수X채수현」을 개최한다.

       

    4-1(공연전시)두레노리.jpg

     

    「두레노리」는 2022년 중구문화회관 공연장 상주단체로 선정된 풍물패 더늠의 레퍼토리 공연으로 인천에서 전승되는 전통예술 ‘두레굿’과 ‘마을굿’을 중심으로 섬아낙네, 만선기원굿, 배치기소리 등 중구 섬 지역의 바닷가 풍경을 담아 의미가 더욱 깊다.

     

    지역별 설장고 연주부터 섬아낙들의 하루를 엮은 소리극, 만선을 기원하는 인천의 일소리, 그리고 농신대를 중심으로 천을 엮어가는 길쌈놀이 등 풍물과 더불어 다채로운 연희를 선보일 예정이다.

     


    4-2.(공연전시)두번째달X김준수X채수현.jpg

     

    「두번째달X김준수X채수현」은 2018 평창올림픽 폐막식에 올라 전 세계에 우리 소리의 아름다움을 전한 크로스오버 밴드 두번째달과 국립창극단의 주역이자 명실상부 국악계의 아이돌 김준수, 그리고 경기12잡가 완창의 정통 소리꾼 채수현이 만나 현대의 민요를 들려준다. 김준수는 적성가, 사랑가, 어사출두 등 판소리 춘향가를, 채수현은 매화타령, 몽금포타령 등 민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다.

     

    중구문화회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5월부터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객석을 100% 운영하고 있으며, 6월 2일부터는 하반기 정기대관을 모집하여 중구 예술인의 활동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공연예매는 엔티켓(www.enticket.com)과 인터파크티켓(www.interpark.com)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중구문화재단 공연전시팀(032-886-9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