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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2022년 1분기에 판매 2만3278대, 매출 7140억원, 영업 손실 309억원, 당기 순손실 31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호조에 따른 전반적인 판매 회복세 영향과 꾸준한 자구 노력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로 손실 규모가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이다.
특히 판매는 부품 수급 제약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나 증가하며, 지난해 1분기(1만8619대) 이후 4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는 등 완연한 회복세를 나타냈다.
이런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매출도 지난해 1분기(5358억원) 이후 4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3%나 증가했다. 이는 2020년 4분기(8882억원)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이다.
손익 실적 역시 판매와 매출이 회복세를 나타내면서 영업 손실 규모가 지난해 같은 기간(847억원)과 비교해 60% 이상 개선됐다.
이런 영업 손실 규모는 쌍용자동차가 회생 절차에 들어가기 전인 2019년 1분기(278억원) 이후 1분기 기준 최저 수준으로 감소한 것으로, 그동안의 자구 노력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호조로 수출 물량 오더도 증가하는 등 판매가 회복되면서 아직도 미출고 잔량이 1만대가 넘어 부품수급이 호전되면 판매 역시 계속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판매 회복세와 함께 자구 노력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로 재무 구조가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출고 적체 해소는 물론 J100의 성공적 론칭을 통해 판매 확대와 함께 한층 더 빠르게 재무 구조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쌍용자동차 홍보팀 차기웅 부장 02-3469-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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