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전통시장 선제적 예방 화재 안전컨설팅 진행”

기사입력 2022.05.14 22: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통시장 화재예방 컨설팅.jpg

     

    [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는 전통시장의 노후 및 소규모 점포 등 밀집도가 높아 대형화재를 우려하여 선제적 예방 화재안전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구례119안전센터는 관내 전통시장 2개소를 대상으로 등급별 안전관리와 상인회 중심 자율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나섰다.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는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운영’ ▲유관기관 합동 소방특별조사 ▲보이는 소화기 관리 강화 ▲시장 전문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 ▲취약시간대 예방순찰 강화 ▲전기용품 사용 화재예방홍보 등으로 진행된다.

     

    보이는 소화기란 불이 날 경우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눈에 잘 띄는 벽면 등에 설치한 소화기를 말하며,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손쉽고 신속하게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다.

     

    구례119안전센터장(경 황화연)은 “전통시장 화재는 전기적 요인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만큼 전기용품 사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며 “평소 차광막이나 매대 물건에 의해 소방차량 진입이 어렵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소화기 사용법이나 피난 훈련 등 자율소방안전관리에 힘써주길 바란다”을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