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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경, 보청기, 번역기 등 비치로 민원업무 서비스 효과 증대
[더코리아-전남 강진] 강진군이 시각 장애인의 민원 업무 편의 증진을 위해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를 제작해 군청 민원실과 읍‧면사무소, 관내 장애인 복지관 등에 비치, 배부했다.
책자에는 강진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민원시책 및 주요 민원 서비스 안내, 장애인 복지시책이 수록돼 있으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민원서비스 신청 시 불편한 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민원실 외‧내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비치, 사회적 배려대상자 우선 창구 운영, 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등 편의용품을 비치해 누구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남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모든 군민이 민원행정서비스 이용에 소외되지 않도록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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