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 날씨가 많이 추워 난방비 절감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명 '뽁뽁이'라 불리는 단열 에어캡은 없어서 못 팔정도인데 최근에는 손쉽게 유리창에 뿌리는 단열스프레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제품명이 '사무이 아쯔이 스프레이'인데 일본어로 사무이가 춥다라는 뜻이고 아쯔이가 덥다는 뜻으로 유리창에 액체를 뿌리면 단열 에어캡을 붙이는 것처럼 단열효과가 생기는 제품이다.
냉기와 온기를 둘 다 보존하는 효과가 있어서 추운 겨울철에는 단열효과를 통해 난방비 절감을, 여름철에는 냉방비 절감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전력난이 가중되면서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제품은 단열필름을 액상화한 것으로 단열필름을 만드는 일본의 회사가 액상원료를 만들고 이 액상원료를 한국무사시도료(주)에서 희석해서 완제품을 생산한다.
이 제품에 대해 건설생활 환경시험연구원에서 성능테스트를 한 결과 4.4도 가량의 열 차단 효과가 있다는 실험결과가 나왔다.
현재는 오픈마켓과 홈쇼핑인터넷몰 등 온라인에서만 판매 하고 있다.
가정용 유리창 제품 400ml 가격이 2만 3천8백원.
차량용은 200ml 제품이 2만 5천원(썬팅필름 위에 사용, 용액의 농도가 진함).
가정용 한병이 50제곱미터, 가로 90cm 세로 180cm 유리창 30장 분량이고 차량용의 경우 일반 승용차 8대분 용량으로 가로 90cm 세로 20미터 크기의 단열에어캡 가격이 대략 1만 6천원으로 별반 차이가 없다.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한 번 도포 후 2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물청소를 해도 효과가 지속되는데, 물보다는 자외선에 의한 코팅손상이 커서 햇빛이 얼마나 강하냐가 제품 효과 지속시간에 더 큰 변수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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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코리아-전남 광양] 광양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미디어 콘텐츠 창작 능력을 키우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영상 제작 교육’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중앙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에서 시민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AI를 활용한 나만의 영상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영상 제작에 사용되는 기본 소프트웨어 등을 익히고 최종적으로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완성하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
[더코리아-전남 광양] 광양시는 고령화와 농촌 인구 감소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확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사업비 1억8천만원을 투입해 광양농협과 동광양농협 2개소에서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제1회 추경으로 사업비 5천만원(자부담 포함)을 확보해 시 대표 작물인 매실, 밤, 감 등의 농작업을 하는 농민들을 위해 오는 5월부터 다압농협에 추가로 운영할 방침이다. 농촌인력중개센터는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농작...
[더코리아-전남 광양] 광양시는 23일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자연 재난에 사전 대비하기 위해 ‘산사태 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응훈련은 산림청의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계획에 따라 산사태취약지역인 광양읍 점동마을 일원에서 마을주민과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광양시와 전남도가 공동 주관하고 경찰, 소방, 한국치산기술협회, 광양시산림조합이 참여한 합동 훈련으로 산사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선제적 주민대피에 대한 인식 제고...
[더코리아-전남 광양] 광양시는 2024년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48개 공동체가 최종 선정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 9년째를 맞이하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계망 형성을 기반으로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찾아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지역문제 해결 역량 강화와 살고 싶은 마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과 공동체를 통한 마을돌봄 문화형성으로 공적 돌봄 공급의 한계를 보완하고 지역사회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