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목포시, 생활쓰레기 등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21.04.05 16: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목포시민 누구나 참여

    [더코리아-전남 목포] 목포시가 생활쓰레기 등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각종 생활쓰레기 줄이기 방안 ▲재활용쓰레기 줄이기 방안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방안 등이다.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우편으로 목포시 자원순환과(목포시 수문로32, 트윈스타 4층)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창의성,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제안 등급을 심사해 오는 6월 중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금상(1명)은 3백만원, 은상(1명)은 2백만원, 동상(2명)은 1백만원, 장려상(3명)은 50만원, 노력상(5명)은 10만원이 각각 상금으로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전화(270-8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는 1995년부터 위생매립장에서 생활폐기물을 매립하고 있으나, 현재 98%정도 매립된 상태다”면서 “자원회수(소각)시설 설치와 위생매립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쓰레기 줄이기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공모를 통해 각종 쓰레기 줄이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