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2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 시상 공모

기사입력 2021.04.05 16: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난안전관리 6개 분야 선정, 개인 1백만원 · 단체 3백만원 시상금 지급

    [더코리아-전남 순천] 순천시(시장 허석)는 안전문화진흥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제2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을 시상하기 위해 후보자를 공모한다.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은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재난과 안전관리 발전에 공이 큰 개인, 단체, 법인 등에 대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은 안전문화 분야별(화재, 교통사고, 범죄, 감염병, 자연재해, 안전사고 등)로 개인 3명, 단체(민간, 기업, 법인) 3곳으로 총 6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개인은 각 100만원, 단체는 각 3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개인부문은 접수마감일 현재 순천시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단체부문은 접수마감일 현재 순천시 관내에 사무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하여 활동하며, 지역의 안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으면 참여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순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여 부문별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방문, 우편,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하거나 관할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으면 된다.

     

    신청기간은 금년 10월 29일까지이며, 수상자는 금년 12월 중에 시상 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안전관리 및 재난예방 등 안전문화 제고와 확산에 공이 큰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안전문화대상을 수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안전문화 운동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해 제1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에서 개인 2명, 단체 3곳을 선정하여 수상한바 있다.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안전총괄과(061-749-56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